'의병의 성지' 경남 의령군이 50회 맞아 개최한 전국 최대 의병축제 '의령홍의장군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반세기 동안 의령군이 전파한 '의병정신'은 현재 대한민국 국민에게 꼭 필요한 시대정신입니다"라는 오태완 의령군수의 개막식 공언대로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이번 축제에 의령군이 선보인 '의병정신'은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번 축제는 주말 비 오는 날씨에도 18여만 명이 의령을 찾았고, 군민들도 하나 된 마음으로 축제를 즐겼다. 관광객들은 의령 관문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의병! 과거와 현재의 만남-나도 의병'..
"제1회 우주항공의날 기념식은 당연히 경남 사천에서 열려야 합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2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천 서천호 국회의원이 우주항공의날을 국가기념일로 만들자고 해 지난해 말 5월 27일 우주항공의날이 제정됐다"며 "사천에서 개청된 우주항공청의 1년을 기념하는 날이다. 당연히 사천에서 기념식이 개최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박 지사는 또 "그동안에 정부와 수차례 항공권과 세차례 정도 협의도 했다"면서 "부대 행사라든지 기념식에 대한 장소라든지 여러 가지 행정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겠다는 약속도 했다"고 말했다. 박 지..
경북 상주시는 다음 달까지 주요도로와 29개소의 재·고개 구간에 대한 노면 청소 및 정비작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정비작업은 공무원 4명과 건설공무관 10명으로 도로정비반을 편성해 관내 주요도로에 대해 겨울철 제설작업 이후 도로에 남은 모래, 염화칼슘 등의 잔여물을 철저히 제거한다. 특히 지난 겨울에는 잦은 눈으로 25회 제설작업이 진행돼 어느 때 보다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2개조로 구성된 정비반은 미세먼지 발생과 미끄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스키로더 및 살수차 등을 동원해 주요 도로와 재·고개 구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