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PEC 경주 개최를 앞두고 경북도와 경주시가 협력을 통해 행사 기본틀을 완성하는 등 준비상황이 순항하고 있다. 경북도는 5일 이철우 도지사와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APEC 경주 준비사항 점검회의'를 열고 행사 준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김상철 도 APEC 준비 지원단장은 지난 6월 APEC 유치 확정 이후 조례제정-준비단 구성-핵심 5대 과제 선정-중앙부처 점검 등 숨 가빴던 4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준비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 국비 확보와 동시에 시설 공사를 할 수 있게 예비..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린 '2024 예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4일 예천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축산물 소비촉진행사 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예천한우 등 예천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축산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다. 행사에서는 예천한우 불고기, 돼지 돈가스와 떡갈비 시식회, 염소 엑기스 시음회를 선보였으며 예천한우 할인판매, 한우 숯불구이터 운영, 예천한우 맛 자랑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3일간 행사장이 방문객으로 북적였다. 예천한우 홍보 모델인 김제덕 양궁선수가 행사의 성공개최를..
경남도가 경남 K-푸드의 중국 수출길을 돕는다. 도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중국 청도어업국제박람회에 도내 수산식품 수출기업 4개사가 참여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3일 밝혔다. 보스턴, 바르셀로나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전문박람회인 청도어업국제박람회는 전 세계 1600개 사 수산식품기업과 4만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하는 아시아 최대 수산 전문 비즈니스 장이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 경남 주요 수산물인 굴과 붕장어 등으로 만든 수산식품 38종을 선보여 해외바이어와 현지 소비자들에게 경남 수산물의 뛰어난 품질과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