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영천시 토지수용 행정 미숙으로 인한 마현산 근린공원 조성 사업 지연'과 관련해 배수예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본 사업의 실시계획인가(변경) 고시 과정에서 고시 일자가 사업기간 만료일을 8일이나 넘기게 돼 토지보상법상 사업인정은 기간 단절이 있으면 불가하다는 방침에 따라 수용재결을 위한 사업인정을 다시 받게 된 상황을 지적했다.
업무 검토 부실로 인한 절차적 정당성을 지키지 못한 점, 이로 인해 시민들이 누려야 할 공간 조성이 늦어진 점에 대해 배수예 의원은 영천시민의 행정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재발 방지대책을 철저히 세워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사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는 하기태 의원이 선임됐다.
한편 이번 제245회 임시회에서는 22일 ~29일 8일간 상임위원회 활동 중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제1회 추가경정예산 예비심사와 각종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며, 제1회 추가경정예산은 30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치게 된다.
끝으로 5월 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선태 의장은 "의원님들께서는 각별한 관심과 책임감으로 조례안과 추경 심의에 임해 주시길 바라며, 집행부 역시 충실한 자료 제출과 성실한 설명을 통해 원활한 회기 진행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