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업은 경남김해강소특구 내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기업의 시제품 제작, 임상시험, 판로 개척, 해외 박람회 참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첨단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술 상용화를 가속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지난해까지 지역 특성화 육성사업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이노테크 기업 육성사업으로 이름을 바꾸고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 체계로 고도화한다.
모집 대상은 △경남김해강소특구 내 기업 △의생명·의료기기 등 특화 분야의 관내 기업 △2024년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수혜 기업 △인제대학교와 기술사업화 협력을 진행 중인 기업 가운데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지원 분야는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IU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은 17개 사, 임상 및 의료기기 실증 지원은 3개 사, 판로 개척 지원은 9개 사를 모집하며, 기업당 최대 1억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인제대 한진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장은 "이노테크 기업 육성사업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김해지역 유망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연계된 실질적 성과 창출을 통해 김해를 대표하는 메디클러스터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