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통 면 전문점 하꼬야(www.hakoya.co.kr)는 본격적인 라멘 성수기를 맞아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매운맛 라멘 ‘아카사카’ 를 선보였다.
‘아카사카’는 돼지사골을 20시간 이상 끓여내 진하고 담백한 육수와 감칠 맛나는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는 정통 일본 라멘이다. 돼지사골에서 우러난 콜라겐 성분은 피부 미용에 좋고, 지방이 많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조금 매운맛, 보통 매운맛, 많이 매운맛 등 매운맛을 3단계로 준비했다. 주요 재료는 일본 현지에서 천연 재료를 사용했다.
가격은 7000원. '하꼬야'는 '상자 가게'라는 의미의 일본어로, 선물상자를 열 때의 설레는 마음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을 대할 때의 감동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일본 전통 면 전문점이다. 일본 유명 라멘집 100곳의 레시피를 보유, 그 중에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메뉴를 선정해 선택적으로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역 1, 2호점, 삼성점, 평택중앙점, 아산병원점 등 총 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현재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하꼬야'는 LG패션이 100%투자해 설립한 외식 전문기업 ㈜엘에프푸드가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