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파노라마 부터 수중촬영까지” 사진찍기의 진수...아이폰5S로 할 수 있는 7가지 카메라 기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118010011056

글자크기

닫기

고진아 기자

승인 : 2014. 11. 18. 13:59

[지나의 IT 게이트]
cooph
사진작가가 애플의 아이폰5S를 통해 창조한 7가지의 사진 찍기 기술이 온라인에 공개됐다. 이 영상에는 총 7가지의 각종 다양한 아이폰 사진찍기의 기술이 공개됐는데, 가령 이어폰을 이용한 셀카나 반사효과, 그리고 수중촬영의 효과까지 낼 수 있어 정보와 재미를 두배로 느낄 수 있다.

◇ 파노라마 시퀀스

파노라마 모드로 변환후 서서히 카메라를 옆으로 돌린다. 그 사이 모델은 카메라 샷에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 원하는 포즈를 취하고 이러한 동작을 여러번하면 나중에 완성된 샷을 볼 수 있다.

◇ 파노 드라이브 바이
달리는 자동차 안에서 파노라마 모드로 사진을 찍으면 더 생생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줌 렌즈

쌍안경을 아이폰 뒤에 두고 줌인 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으면 대상의 확대 사진 효과를 볼 수 있다.

◇ 매크로 렌즈

아이폰의 렌즈 부분에 물을 한방울 떨어뜨리고 작은 물체를 대상으로 찍으면 거대한 느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반사장치

자동차 포일스크린을 이용해 대상 앞에 비춰주고 사진을 찍으면 없을때보다 더 명암을 선명하게 나타내준다.

◇ 삼각대와 셔터케이블

단단한 종이로 먼저 삼각대를 만든다. 이어 아이폰을 삼각대에 끼우고 이어폰을 연결해 이어폰 “+”를 누르면 카메라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먼 거리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수중촬영

컵 안에 아이폰을 넣어 강이나 냇가등 물 안에서 사진을 찍으면 수중촬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진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