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던전앤파이터 : GAME CHANGERS. /몽규 |
디지털 광고대행사 몽규는 '2024 앤어워드'에서 그랑프리와 위너를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매년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분야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광고제다.
몽규가 그랑프리를 수상한 '던전앤파이터 : GAME CHANGERS'는 글로벌 누적 매출 180억 달러, 누적 이용자 수 8억5000만명을 기록한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18년 역사를 조명한 다큐멘터리다. 게임의 탄생부터 성장, 미래까지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유저, 기획자, 개발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OTT 플랫폼 Wavve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략을 선보였다. 그 결과 월평균 400만명의 OTT 이용자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켰으며, 유튜브에서도 497만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특히 세계적인 영화감독 루소 형제와 게임 산업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객관성을 확보했으며 게임의 시대적, 사회적, 문화적 영향력을 심도 있게 다룬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 |
A Visionary Partnership : SBVA Brand Film. /몽규 |
위너를 수상한 캠페인은 벤처캐피털 SBVA의 20년 여정을 담아낸 브랜드 필름 'A Visionary Partnership : SBVA Brand Film'으로 300개 이상의 ICT 기업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높은 기술 이해도와 창업가 출신 이준표 대표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구성했다.
특히 SBVA의 주요 투자사인 IYUNO, Lunit, SODA와 인터뷰를 통해 실제 파트너십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해 SBVA가 지향하는 가치인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몽규 관계자는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