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년이 행복한 아산’ 청년이 만들어 간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9010003955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02. 09. 09:01

8기 아산시 청년위원회 출범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뒷줄 오른쪽 다섯번째)이 지난 6일 제8기 아산시 청년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위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을 위한 '활력 넘치는 행복한 아산' 만들기에 앞장선다.

특히 '청년의 날' 행사 기획, 소외계층 청년들을 위한 프로젝트 진행, 지역 청년과의 네트워킹 추진 등 아산시 청년 대표로서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9일 아산시에 따르면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대학생, 직장인, 청년활동가, 주부 등 다양한 청년층 21명으로 구성된 '제8기 아산시 청년위원회'의 위촉식 및 정기총회가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조일교 시장 권한대행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제8기 청년위원회 위원장과 분과 별 임원을 선출하고 1년의 임기 동안의 활동 방향과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앞으로 임기 동안 자신이 희망하는 관심 분야에 맞춰 △청년문화예술 △청년정착 △청년 참여 분과로 나뉘어 활동할 예정이다.

조 권한대행은 "청년이 머물고 싶은 도시, 활력 넘치는 행복한 아산을 위해 청년위원회가 큰 보탬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정책화되기까지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청년위원회는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청년정책마켓 개최, 청년정책 홍보 및 콘텐츠 제작, 청년의 날 행사기획, 봉사활동 및 캠페인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