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대구 군부대 이전유치 주민설명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9010003956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2. 09. 09:44

시민들의 뜨거운 열정과 결의, 군부대 유치를 위한 강력한 의지 표명
상주시 군부대 이전 주민설명회
군부대 이전 주민설명회에서 주요 내빈들이 '대구 군부대 이전은 상주가 딱이군'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대구 군부대 이전 성공 유치를 위한 시민 한마음 유치 결의대회 및 주민설명회를 지난 7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유치결의 대회 및 주민설명회는 대구 군부대 이전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지역사회가 하나되어 군부대 유치를 결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대구 군부대 이전사업은 육군 제2작전사령부를 포함한 5개부대 및 국군병원을 이전하는 대규모 계획으로 상주시는 2022년 대구시의 이전 계획 발표 이후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유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특히, 지난달 21일 국방부가 상주시를 비롯한 3곳을 예비후보지로 선정 발표한 이후 시는 지역사회 결집을 더욱 강화하며 유치 성공을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미디어 대북 공연과 경과보고, 군부대 이전 유치사업 설명, 질의 응답, 유치 염원 결의문 낭독 및 유치 퍼포먼스로 진행되었다.

특히, 강영석 시장이 직접 발표한 군부대 이전 유치사업 설명은 시민들에게 군부대 유치 필요성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발표에서는 후보대상지, 최종 후보지 선정 방법, 군부대 유치로 기대 되는 효과 및 주민 피해 최소화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범시민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안경숙 시의장과 김홍배 문화원장이 무대에 올라, 상주시민의 열렬한 염원을 담은 유치 결의문 낭독하며 군부대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강 시장은 " 오늘 이 자리는 상주시민들의 군부대 이전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와 단합을 보여준 뜻깊은 자리였다"며 "군부대 이전 유치를 통해 상주의 미래를 새롭게 열고, 지방소멸 문제를 극복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