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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 판에서는 세탁소, 철물점, 백반집, 분식집 등 동네 가게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소소한 소식, 공공기관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플레이스는 네이버가 지난 4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프로젝트 꽃은 네이버의 장기적인 방향성으로 네이버 플랫폼이 스몰비즈니스와 콘텐츠 창작자들이 중요한 경제 주체로 활약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약속이다.
네이버는 플레이스 판 베타 출시를 기념해 25일부터 9월 7일까지 ‘백반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청파동, 효창동, 수유동, 번동, 화양동, 망원동, 합정동, 서교동, 자양동) 백반집 39곳과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식당별로 1명이 식사하면 1명이 무료로 식사하는 1+1이벤트,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SNS에 후기를 올린 10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제공한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총괄부사장은 “위치를 중심으로 살아있는 정보를 원하는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플레이스 판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무궁무진할 것”이라며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단체나 기관들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활력의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