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 시티'
FnC코오롱은 캐주얼 감도가 더욱 강조된 ‘네이처시티’를 이달부터 선보인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갖고 있는 익스트림한 느낌에 도시적이고 편안한 캐주얼 감각이 강조된 새로운 개념의 아웃도어를 지향한다.
30세~38세의 아웃도어 제품의 가치와 캐주얼 감성을 추구하는 실용적인 성향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기존 아웃도어의 감도와 품질을 유지하면서 실용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성향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기능과 가격 모두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고어텍스 제품군을 비롯 자켓, 바지, 티셔츠, 등산화, 배낭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토털룩을 선보인다.
'디그리세븐 (dgree7)'
아웃도어 OEM수출 업체인 넷69스포츠(NET69SPORTS)는 나노 기술을 이용한 신개념 의류 소재 ‘넥스츄어(nexture)’를 사용한 프랑스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디그리세븐(degre7)’을 이 달 국내에 런칭했다.
‘넥스츄어’는 Nano와 Texture의 합성어로 머리카락 10만분의 1 크기인 Nano를 거미줄 층으로 엮어 만들어진 신소재로서 외부로부터의 방수기능과 내부로부터의 투습 기능이 월등히 뛰어난 친환경 소재이다.
주 타깃은 30대 전문직으로 인체공학적인 고기능성 라인과 시티룩으로 전환이 가능한 아웃도어 라인, 실용적이며 편안한 착용감의 스타일리시 캐쥬얼 라인으로 크게 구성된다. 특히, 여성과 키즈 라인을 부각시킴으로써 잠재된 국내 아웃도어의 시장 규모를 키운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