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트라, 클립에서 ‘토큰과 작품 NFT’ 확인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812010008202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2. 08. 12. 17:53

그라운드X와 제휴해 클립 연결
카카오 클레이로 작품NFT 구매 가능
clip20220812163601
아트라(ARTRA)가 카카오톡 연동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Klip)에 토큰과 NFT를 연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실물 그림 투자자들이 카카오톡 클립에서 아트라를 손쉽게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클립에서 클레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처럼 카카오톡의 클립에서 아트라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를 잘 모르는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블록체인 실물 미술품 거래 플랫폼 아트라에서 엄선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실물 작품을 카카오 클레이로 구매하면 작품과 동시에 아트라 토큰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작품의 NFT도 함께 제공받는다.

아트라는 국내 최정상 갤러리들이 엄선한 실물 미술 작품을 카카오 클레이로 투자하면 아트라 토큰을 보상 받고 작품의 NFT도 함께 받는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아트라는 지난 5월 베타 오픈 이후 꾸준한 작품 판매와 매진 행렬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아트라는 정식 출시 시 작품의 재판매를 중심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아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갤러리와 컬렉터 중심의 미술품 거래 시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clip20220812163536
천창진·성경호 아트라 공동대표는 "아트라가 새로운 미술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갤러리들과 협력·상생해 미술 시장의 발전을 새로운 MZ세대 중심으로 접근하고, 작가와 컬렉터에게도 기존에는 소외되었던 재판매 이익 분배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