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영상 공모는 ‘송파’를 주제로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듣고, 청년만의 감성과 시각으로 담아낸 영상을 통해 전국 청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공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송파구에 관심 있는 청년(만 19~39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9월 1일~ 10월 1일)·2차(10월 11일~11월5일)로 나눠 진행된다.
1차 소통주제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나만의 송파명소’이며, 2차는 ‘다른 사람도 알아야해! 송파구의 정책’이다. 각 회 차별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장르(브이로그, 패러디, 광고, 애니메이션 등) 순수 창작 영상물을 제작하면 된다. 영상은 3분 이내, 200MB를 권장한다.
송파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제작 영상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송파청년TV #톡톡_이구동성)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은 송파청년네트워크 공식 유튜브 채널 ‘송파청년TV’의 신규 콘텐츠로 업로드돼 구정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2주간의 심사를 통해 우수영상 20편(회차당 10편)을 선정하고, 콘텐츠 제작실비 20만원을 지원한다. 또 최우수 영상 4편(회차당 2편)은 제작실비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2022년 ‘송파청년TV’의 대표 유튜버 활동 기회 또는 협업 콘텐츠 제작기회를 제공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전국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2030세대의 목소리가 담긴 실질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청년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