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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으로 인테리어…LG전자 ‘LG 오브제컬렉션’ 11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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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선미 기자

승인 : 2020. 10. 22. 10:16

LG 오브제컬렉션 출시_3
LG전자가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Objet Collection(LG 오브제컬렉션)’을 런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온라인 행사 진행을 맡은 배우 유연석과 성유리가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로 완성된 공간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제공=LG전자
“가전을 바꾸면 공간이 바뀌고, 공간을 바꾸면 삶이 바뀐다.”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22일 선보였다.

가전이 인테리어 일부가 된다는 콘셉트의 ‘LG 오브제 컬렉션’은 고급 가구 소재·메탈 등 다양한 재질을 적용하고, 다채롭고 고급스러운 색감을 표현해 하나씩 더할수록 집 전체의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효과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객이 직접 제품의 전면 재질과 색상을 변경(정수기 제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때 고객들에게 보다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LG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오랜 기간 협업했다고 밝혔다. 또 고객조사를 통해 세대별로 선호하는 색상을 찾아내 신제품에 반영했다.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 같은 재질을 차용한 점도 눈에 띈다. 냉장고의 경우 페닉스 외에도 스테인리스, 글라스, 메탈 등 다양한 재질과 13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하면 총 145가지의 제품이 나온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이날 오전 유튜브를 통해 LG 오브제컬렉션 11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이다. LG전자는 향후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을 더 늘린다는 방침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 중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는 LG 씽큐(LG ThinQ) 앱으로 서로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할 있다고 설명했다. 광파오븐에서 통닭, 통삼겹살, 스테이크 등 요리 후 식기 세척이 어려운 11가지 레시피를 선택하면 식기세척기가 자동으로 강력, 불림, 스팀 등 레시피를 감안한 맞춤형 세척모드를 설정해주는 형식이다.

또 LG전자는 LG베스트샵을 찾은 고객이 색상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세련된 예술가의 공간에 어울리는 홈 아틀리에 패키지 △화사한 감성의 공간에 맞는 홈 가든 패키지 △모던한 안정감의 공간에 적합한 홈 카페 패키지 등 컨셉에 맞춰 조합한 패키지를 제안한다. LG베스트샵은 연말까지 LG 오브제컬렉션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200만 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 오브제컬렉션 출시_1
왼쪽부터 LG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워시타워, 스타일러, 광파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제공=LG전자
이날 LG전자가 공개한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등이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870리터 대용량, 빌트인 타입의 613리터 용량 등 2종(370만~490만원)으로 도어 전체를 유리로 마감한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이 돋보인다. 노크온은 고객이 냉장고 위쪽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최근 유럽에 출시해 주목을 받은 1도어 컨버터블 냉장고도 오브제컬렉션으로 공개됐다. 384리터 용량의 냉장전용 제품, 321리터 냉동전용 제품, 324리터 김치냉장고 등 3종(120만~165만원)이다.

두 대 이상을 같이 구입해 나란히 이어 붙여 하나의 제품처럼 쓸 수 있어 북유럽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인테리어 효과를 낸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195만~275만원)는 차별화된 디자인에 LG 디오스 김치냉장고의 앞선 기술력을 그대로 담았다. 스탠드식 323리터 용량의 신제품은 LG만의 차별화된 ‘뉴(New) 유산균김치+’ 기능을 갖췄다. 공간마다 온도설정도 가능해 식품들을 구분해서 보관하는 데 용이하다.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169만원)는 설치 부담을 줄인 빌트인 전용 모델로, 일반 제품과 달리 싱크대 아래쪽에 있는 걸레받이를 절단하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을 이용한 살균이 강점이다.

스테인리스 재질의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글라스 재질의 미스트 베이지 등 다양한 색상과 재질을 갖춘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75만9000원)은 인공지능쿡 기능을 이용해 풀무원식품 간편식 등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이 외에 출수구가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LG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도 LG 오브제컬렉션으로 이날 출시됐다.
홍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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