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강기인재개발원은 행안부 재난안전 분야 전문교육 대행기관으로 지정돼 승강기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의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 5월 30일 승강기 산업복합관으로 문을 열었던 승강기 인재개발원은 그동안 승강기 직무·기술 교육과 119 소방대원 대상 승강기 안전교육 등 승강기 안전 분야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했다. 승강기 인재개발원으로 향후 재난 대응능력 향상과 함께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맞춤형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승강기밸리 조성사업을 통해 R&D센터, 시험타워, 인증센터 등 핵심 시설을 구축해 이번 승강기인재개발원의 전환을 계기로 생산, 연구개발, 교육훈련 기능을 고루 갖춘 완성형 승강기 산업 단지로 도약할 방침이다.
고성균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승강기인재개발원이 승강기 안전·산업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핵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승강기 인재개발원의 전환은 거창 승강기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군도 인재개발원과 협력해 승강기 전문 인력 양성과 산업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