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25 우수 서울 스테이 공모, 최대 500만원 운영·마케팅 지원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7010003545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4. 07. 08:56

(사진)  2025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전 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매력을 담은 우수한 숙박시설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2025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공모 신청 자격은 접수 마감 일시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소와 한옥체험업소이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숙박업 브랜드다. 관광진흥법상 서울시 소재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으로 등록한 숙소라면 서울스테이에 등록이 가능하다. 서울스테이는 온라인 신청처(stay.visitseoul.net/cms)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신규 등록은 총 10일 소요된다.

공모 참여 희망 업소는 접수 마감일시 전까지 서울스테이 등록 완료한 후 온라인 신청처(https://url.kr/jypjuj)에서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를 신청하면 된다.

올해 공모에서는 총 20개소를 선정해 숙소 운영 및 홍보마케팅을 위한 지원금을 업소별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숙소 운영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환대 맞춤형 상품기획이나 인테리어 비용, 안전·위생 관리 비용 등을 지원하며, 홍보마케팅에서는 예약시스템·홈페이지 개선 비용, 온·오프라인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한다

우수 서울스테이 업소는 지원금 외에도 숙박시설의 품질과 안전성을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선정패와 엠블렘을 받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주요 행사 참여나 홍보마케팅의 기회도 제공된다.

서울시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6월 5일 서울스테이 누리집에서 올해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를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올해 공모에서는 최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숙소를 발굴하기 위해 기존 3회 이상 선정 숙소 신청 제한, 2년 연속 선정 숙소 비율 최대 70% 이하 조정 등 제한사항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