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황금연휴 기간, 백화점서 쇼핑도 하고 나들이도 하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503010001486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16. 05. 03. 11:28

롯데·현대·신세계·AK·갤러리아 百, 내수활성화 프로모션 즐비
[롯데백화점] 16년 3월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메가쇼핑데이 사진
롯데백화점은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4일부터 8일가지 황금연휴 기간 ‘5일간의 블랙 쇼핑데이’를 연다. 사진은 지난 3월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메가쇼핑데이’ 행사 모습.
백화점들이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으로 내수활성화에 앞장선다. 징검다리 연휴인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내수활성화에 앞장선 정부의 뜻을 함께하기 위해서다.

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의 블랙 쇼핑데이’를 열고 내수경기 활성화에 동참한다.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등 3개 점포에서 K2·프로스펙스·EnC 등이 참여해 최대 80% 할인하는 ‘1만·2만·3만원 균일가 상품전’을 열고,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 등 7개 점포에서는 나이키·프로스펙스·시스막스·러브캣·사만사타바사 등 총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노마진 상품전’도 진행한다. 특히 ‘노마진 상품전’은 백화점이 마진을 포기하고 소비자에게 가격적인 혜택을 더해주는 행사로, 롯데백화점은 이 외에도 행사 참여 업체에 백화점 마진을 최대 10%포인트 인하해 협력사들의 부담도 덜 계획이다.

2016년 여름 신상품을 50% 할인하는 ‘하프프라이스 데이’를 비롯해 전점 식품관에서는 네이처스 비타민·금양 탈로 프리미티보 와인 등 총 30여개 품목을 최대 80% 할인행사도 연다.

6일 단 하루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백화점 식품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1만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현대百-월리를찾아라
현대백화점은 5일부터 8일까지 ‘월리와 함께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점포별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현대백화점도 5일부터 8일까지 ‘월리와 함께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와 함께 백화점 곳곳을 ‘월리 캐릭터’로 꾸밀 예정이다.

먼저 압구정본점에서는 6일부터 8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50억원 규모의 ‘수입 의류&선글라스 특가전’을 열고 이월 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같은 기간 지방시·발렌시아가·에드하디·필그림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이웨어 액세서리 상품전’을 열고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문화공연도 열린다. 압구정본점에서는 7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비눗방울을 주제로 한 ‘버블맨 쇼’가, 목동점에서는 5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를 공연한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어린이날을 포함한 황금연휴에 맞춰 다양한 추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나들이 시즌에 맞춰 스포츠·캐주얼·패션잡화 등 50여개 브랜드들이 10~20% 특별세일을 펼치고, 가족단위 쇼핑객들을 위해 백화점 식당가들이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날에 맞게 전점에서는 현재 축제라는 뜻의 ‘카니발’을 테마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5일까지 전점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수증을 지참해 지정 티켓박스를 찾으면 놀이공원과 비슷한 자유이용권 팔찌를 증정한다. 이 팔찌를 찬 고객들은 각 점포의 곳곳에 준비돼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4개까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한 재미와 선물까지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내용은 타로점, 팝콘증정, 헬륨풍선 및 스티커 증정,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롭다.

이외에도 각 점포의 문화홀 및 옥상정원에서는 각종 무료 이벤트도 선보인다. 영등포점에서는 로맨틱 튤립 페스티벌을, 인천점에서는 EBS 딩동댕 유치원 페스티벌을, 광주점에서는 신기한 우주과학체험전 등을 진행한다.

AK플라자 가족의달 이미지
AK플라자는 8일까지 전점에서 ‘슈퍼 패밀리 위크’를 연다. 우선 올레TV 드림웍스 채널과 함께 다양한 경품 및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는 애니메이션 특별전 티켓(1인2매)을 증정하고, 드림웍스 대표 캐릭터인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킹줄리안 등의 포토존을 운영한다. 분당점과 평택점은 대형 오리지널 코스튬 순회 행사도 열린다.

점포별로는 구로본점이 8일까지 1층 동문광장에 회전목마·트램폴린·꼬마기차·키즈라이더 등 놀이기구를 설치한 ‘키즈랜드’를 오픈하고, 수원AK타운점은 5일 5층 유아동 매장에서 코믹 삐에로 캐릭터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과 아동용 전동차 이용을 무료로 제공한다.

분당점은 5일부터 8일까지 6층 유아동 매장에서 페이스페인팅과 캐릭터 포토타임, 솜사탕 증정, 카네이션 종이 접기 등의 행사를 날짜별로 진행하고, 5일까지 1층 피아짜360광장에서 ‘BMW MINI 바이크 특집전’을 열고 BMW MINI 아동용 자전거를 최고 40%까지 할인한다.

갤러리아 백화점도 점포별로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어린이날 당일 2회에 걸쳐 1층 랜드마크에서 세계명작 동화 가족뮤지컬 갈라 ‘알라딘과 요술램프’ 공연을 진행하며 피에로가 요술풍선을 증정하고, 센터시티점에서는 9층 아트홀G에서 3회에 걸쳐 어린이영화 ‘몬스터 호텔2’를 상영한다. 당일 구매영수증을 소지한 어린이 동반 고객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매회 선착순 200명 입장). 수원점은 9층 파크나인 야외무대에서 인기 캐릭터와의 사진촬영, 캐리커쳐 이벤트 등이 열리고, 오후 5시에는 ‘혹부리 영감과 노래 주머니’ 공연이 진행된다. 진주점은 5일까지 6층 유아동 매장에서 아동 구매고객에게 인형뽑기, 캐릭터 풍선, 피에로 아저씨의 요술풍선 및 팝콘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은 5일 수원점·센터시티·타임월드·진주점에서 당일 10만원 이상 갤러리아카드로 구매시 벨기에 블록완구 ‘클릭스’를 지점별로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