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황교안 총리 “성공 역사 계승, 부족한 과거 보완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104010002303

글자크기

닫기

최태범 기자

승인 : 2015. 11. 04. 13:49

"새로운 도약 위해 정부 역할 매우 중요하다는 점 인식"
황총리, SBS 미래한국 리포트 발표회 참석
황교안 국무총리가 4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SBS 미래한국 리포트 발표회’에서 축사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국무총리는 4일 “우리는 성공의 역사는 계승하고 부족했던 과거는 보완하여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나가야 한다”고 했다.

황 총리는 이날 신라호텔에서 SBS 주최로 열린 ‘미래한국 리포트 발표회’에 참석해 “우리나라는 광복 이후 70년 동안 수많은 도전과 시련을 극복하고 경제성장과 민주주의 발전을 함께 이룩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정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며 “정부는 경제부흥과 문화융성 등을 통해 국민이 행복을 누리는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했다.

황 총리는 이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글로벌 인재포럼’에 참석해 “6·25 전쟁으로 폐허가 된 대한민국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원동력 중 하나는 교육을 통한 인재육성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러한 경험을 여러 나라와 공유하며 지구촌 공동번영에 이바지하겠다. 인재육성을 위한 국제협력은 우리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분야“라며 ”교육을 통해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가는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최태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