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밀양시 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2개 금고 총 3명 후보 등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0010010627

글자크기

닫기

밀양 오성환 기자

승인 : 2025. 02. 20. 10:31

밀양새마을금고 이진우 후보 단독
밀양중앙새마을금고 김재영·조병용 후보 등록
경남 밀양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2개 금고 총 3명이 등록했다고 20일 밝혔다.

14407
3월5일 치르는 밀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에 단독으로 후보 등록한 이진우(63) 현 밀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갭처.
밀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는 이진우(63) 현 밀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이 단독으로 후보자 등록을 했으며, 밀양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는 △기호 1번 김재영(61) 전·밀양중앙새마을금고 감사 △기호 2번 조병용(59) 전·중앙새만을금고 부장이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금고 이사장 김재영 조병용
3월5일 치르는 밀양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후보 등록을 한 기호 1번 김재영(61) 후보(왼쪽) ·기호 2번 조병용(59) 후보(오른쪽)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밀양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에 후보 등록한 △기호 1번 김재영 후보는 61세로 부산대학교 산업대학원 졸업(공학석사)·(전)태부종합건설 대표이사·(전)밀양새마을금고 감사·(현)태부종합건설 직원 △기호 2번 조병용 후보는 59세로 밀양농잠전문대학 건섬유과 졸업·(전)밀양중앙새마을금고 부장·(현)밀양대동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현)대구보건대학교 보현연수원에 근무하고 있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오늘부터(20일) 3월4일까지 위탁선거법에 규정된 정해진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3월5일 치르는 밀양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는 대의원회에서 선출하며, 후보자는 △선거공보 △전화·문자(문자 외의 음성·화상·동영상 등은 제외)·정보통신망 △소견발표 △공개행사 정책발표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다만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는 전화·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또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컴퓨터 이용자끼리 네트워크를 통하여 문자·음성·화상 또는 동영상 등의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시스템, 카카오톡·네이버밴드 등 SNS 포함)을 전송할 수 있다.

밀양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장은 3월5일 치르는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등록 후보자는 위탁선거법에 규정된 정해진 방법대로 선거운동을 해야 하고, 선거운동 과정에 판단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한다면 선관위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유권해석을 받으라고 조언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