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 동구청, 일자리사업 ‘최우수’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6010002255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1. 06. 10:17

2024 일자리사업 기관평가 최우수상 수상
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에서 각각 예산집행률 95.1%와 97.2% 기록
★동구-1-일자리경제과(일자리사업최우수상)
일자리사업 최우수상./대구동구청
대구 동구가 시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 동구청은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2024년 일자리사업 기관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동구는 지역산업 수요에 맞게 고용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사업과 취약계층을 위한 대구형 희망플러스 일자리사업에서 각각 예산집행률 95.1%와 97.2%를 기록해 9개 구·군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나타냈다.

동구 혁신도시 내 의료·바이오 기업들의 구인 수요를 발굴해 청년 구직자들이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교육대상자 절반 이상이 취업을 해 높은 성과를 냈다.

또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사업의 경우 전국 최대 연근 단지인 반야월 연근 단지와 지역 대표 문화유산 관광지인 옻골마을 관리와 환경정비 사업에 인력을 투입해 지역 관광자원과 문화재 보존에 기여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지역 구직수요와 산업여건을 고려해 창의적인 일자리 창출에 힘쓴 결과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