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하공전, ‘항공안전훈련실습실·비행실습실’ 개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10017413

글자크기

닫기

인천 박은영 기자

승인 : 2025. 04. 29. 17:38

20250428-140826
슬라이드를 이용한 비상탈출 훈련 모습/인하공전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가 기내서비스를 위한 항공안전훈련실습실과 비행실습실을 새롭게 구축했다.

29일 인하공전에 따르면 4호관에 있는 항공안전훈련실습실에는 보잉 737기종의 비상탈출용 'Escape Slide'와 날개 위 비상구(Overwing Exit), 그리고 대한항공에서 기증받은 'Door Trainer'를 설치하고 화재 대응절차 훈련 및 비상장비 조작 실습이 이뤄진다.

1호관에 있는 비행실습실은 안전 및 보안, 서비스 훈련 등 종합 실습이 가능하도록 'Mock-up' 내 실제 기내 환경과 유사한 실습 환경을 구축했다.

이곳에서는 조종실 출입 절차, 승객 좌석 호출 버튼, 기내 커뮤니케이션, 기내 승무원 조작 패널(FAPl) 및 기내식 서비스 실습 등 비행 종합 실습이 가능해 안전 및 서비스 훈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은 학생들에게 더욱 현실감 있는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객실승무원이 갖춰야 할 항공 산업 실무 및 전공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안으로 항공안전서비스 체험 등 지역 내 고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하공전 관계자는 "이번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으로 실무 중심 교육과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항공 전문 인력 양성의 중심으로서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