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저녁에 학교 운동장서 체력 단련해요”…군포시, 학교체육시설 추가 개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347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4. 28. 11:15

하은호 시장 "시민건강 증진, 공동체 의식 강화에 기여할 것"
하은호군포시장_학교운동장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오른쪽)이 지난해 10월 7일 당정중학교 인조잔디 개장식에 참석, 학생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지역 주민 체육 복지 향상 등을 위해 학교체육시설 개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포시는 28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내 9개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추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 주민 체육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학교체육시설(체육관, 운동장 등)개방에 새롭게 9개 학교가 동참하게 돼 학교시설 개방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포시는 참여 학교에 공공요금 등 운영비(최대 1000만원), 환경개선사업비, 체육관 개방에 따른 개보수 발생 시 보수비(최대 500만원)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군포시는 학교시설 개방이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학생들 이용에 불편이 없고 학교측 관리 부담이 최소화돼야 하는 만큼 청결한 사용 및 화재예방 등 사용자로서의 책임을 다해주시길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포시는 2023년에 관내 12개 학교와 함께 체육공간을 지역주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시·교육지원청·학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본격적인 개방 지원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4개교가 참여한데 이어 올해 9개 학교와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군포시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 학교 수는 총 25개교로 확대됐다.

하은호 시장은 "학교시설 유휴시간대를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시민 건강 증진과 공동체 의식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약 확대와 효율적인 시설 활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