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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28일 서울의 우수한 게임콘텐츠 홍보와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5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TGS)'와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부산)'에서 서울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울관 참가기업을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2023년 약 23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세계시장 점유율 7.8%로 미국(22.4%), 중국(20.9%), 일본(9.0%)에 이은 4위를 차지했다. 특히 게임 분야 수출액은 약 12조 원으로 문화콘텐츠 전체 수출액(18조)의 62.9%를 차지하며 대표적인 수출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규모인 일본 '도쿄게임쇼'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 서울 소재 게임사들의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21개 기업 참가를 지원해 약 7559만 달러(한화 약 1077억원) 상당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 도쿄게임쇼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수도권 공동관 형태로 운영된다. 지스타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세계 판로개척과 홍보를 위한 B2B로 운영된다. 두 행사 모두 서울 소재 게임 기업 각 9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전시 부스공간,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별도 공간,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기회, 언어 장벽 해소를 위한 통·번역 지원, 기업 및 게임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도쿄게임쇼와 지스타는 서울 소재 게임사들이 K-게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서울 게임산업의 해외 판로기회를 확대하고, 대한민국 게임산업이 세계적인 위상을 다져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규모를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