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 함께 해봐요” 의정부시, 장애인의 날 시민참여형 인식 개선행사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326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4. 28. 09:57

1.장애인복지과(장애 인식 개선 앞장선 의정부시…시민 참여형 체험행사 성료)2
지난 26일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년 장애인 인식 전환 캠페인'에서 시민들이 관련 부스를 둘러보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26일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2025년 장애인 인식 전환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 300여 명과 함께 포용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이 돋보인다.

캠페인은 장애인의 삶과 사회참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내 장애인복지기관의 역할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주최로 열린 행사에는 지역 내 장애인복지기관 14곳이 참여 △장애유형별 퀴즈 △점자 체험 △보완대체의사소통(AAC) 체험 △수어 및 뉴스포츠 체험 △타로 상담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펼쳐졌다.

문화예술 공연으로 시작해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체험 부스 운영 △장애인 인식 전환을 주제로 한 사진 전시 △시민 참여형 뉴스포츠 활동 등도 이어져 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에 충분했다. 각 부스는 실제 장애인의 일상과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전반에 장애 인식 개선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은 제도와 정책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일상 속 공감과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의정부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