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 CECO 앞에서 당근 해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7010015711

글자크기

닫기

창원 허균 기자

승인 : 2025. 04. 27. 17:46

경남관광재단, 열린 프리마켓 'CECO DAY' 개최
CECODAy(1)
창원컨벤션센터 야외광장에서 '길마켓과 함께하는 제3회 CECO DAY'가 열렸다./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재단은 지난 26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창원컨벤션센터(이하CECO) 야외광장에서 이웃과 소통하는 열린 프리마켓을 주제로 'CECO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CECO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시민친화적 문화행사로 지속 가능한 소비·생산과 자원순환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주민 45팀이 판매자로 참여해 중고 생필품 등을 직접 판매하며 자원 순환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부대행사는 △고장난 자전거 및 우산의 무상 수리를 선착순으로 진행하는 '수리존' △다회용기 지참시 구매할 수 있는(떡볶이, 어묵, 식혜 등) '먹거리존' △심폐소생술 체험 및 타로상담, 비눗방울 놀이와 같은 '놀이존'이 열렸고 '공연존'에서는 비눗방울 공연과 K-POP 랜덤댄스 이벤트, 베스트드레스 런웨이를 개최했다.

올해 CECO DAY는 지역민과 소통하는 CECO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2회에서 4회로 확대됐으며 5월에는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CECO DAY, 9월에는 청소년 K-POP 댄스 공연 및 무소음 DJ파티, 11월에는 길마켓 등으로 구성된 CECO DAY를 개최할 계획이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