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NK부산은행, 5월 ‘아이사랑 페스티벌’ 개최…가족 위한 문화축제 펼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4010014690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4. 24. 14:07

어린이 미술대회·개그콘서트팀 공연 등 다양한 체험활동
ㅇㅏㅇㅣㅅㅏㄹㅏㅇㅍㅔㅅㅡㅌㅣㅂㅓㄹ_ㅊㅚㅈ
BNK부산은행은 5월 27일 어린이 가족을 위한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17일 부산은행 본점 일원에서 가족 참여형 문화행사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4회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대회, Play on Busan 문화공연 개그콘서트, 제22회 도서교환전, 어린이 마켓타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중 어린이 미술대회는 지역문화의 가치를 알리고자 AI·환경·가덕도신공항을 주제로 진행된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으로 나뉘어 300여명에게 상을 수여한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 및 부산교육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문화공연에는 KBS 개그콘서트 팀으로 유명한 황해(오민우, 장현우), 말자할매(정범균, 김영희), 금쪽이유치원(홍현호, 이수경), 매직&김재롱(김재욱) 등이 무대를 꾸민다.

도서교환전은 22년째 이어온 독서 장려 행사로, 올해의 책을 포함해 1000여권의 도서가 준비된다. 참가자는 읽은 책 3권당 새 책 1권으로 최대 10권까지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린이 마켓타운에서는 가족이 직접 참여해 생활용품을 재활용 및 판매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국경없는의사회, 119부산광역시소방재난본부, 부산남부경찰서 등도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창의성,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