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제4회 부산은행 어린이 미술대회, Play on Busan 문화공연 개그콘서트, 제22회 도서교환전, 어린이 마켓타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중 어린이 미술대회는 지역문화의 가치를 알리고자 AI·환경·가덕도신공항을 주제로 진행된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으로 나뉘어 300여명에게 상을 수여한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 및 부산교육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문화공연에는 KBS 개그콘서트 팀으로 유명한 황해(오민우, 장현우), 말자할매(정범균, 김영희), 금쪽이유치원(홍현호, 이수경), 매직&김재롱(김재욱) 등이 무대를 꾸민다.
도서교환전은 22년째 이어온 독서 장려 행사로, 올해의 책을 포함해 1000여권의 도서가 준비된다. 참가자는 읽은 책 3권당 새 책 1권으로 최대 10권까지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린이 마켓타운에서는 가족이 직접 참여해 생활용품을 재활용 및 판매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국경없는의사회, 119부산광역시소방재난본부, 부산남부경찰서 등도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창의성,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