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게 시장님이 출제한 승진시험 문제라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8010004575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4. 08. 13:59

최대호 안양시장, 5급 승진 후보자 대상 논술문제 출제
안양 논술
경기 안양시는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5급 승진 후보자 64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역량강화를 실시했다. /안양시
경기 안양시는 5급 승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최대호 안양시장이 직접 출제한 논술시험을 치르는 '리더의 철학과 소신 정립'을 주제로 상반기 역량강화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역량강화는 관리자급 공직자로서의 문제해결 능력 등 업무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승진 후보자 67명 중 64명이 참석했다.

이번 역량강화는 최 시장이 직접 출제한 5개의 질문에 대해 승진 후보자들이 120분 동안 노트북이나 자료 등을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적는 오픈북 방식의 논술로 진행됐다.

질문 내용은 '적극행정', '변화와 혁신', '희망 메시지',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 등에 대해 승진 후보자들이 공직생활 중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해 리더로서의 자질과 가치관에 대해 되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시장은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바람직한 공직 가치를 확립하고 내재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리더 역량강화를 통해 조직 구성원들에게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조직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