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정보 한자리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6010007924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진희 기자

승인 : 2025. 02. 16. 12:07

세종시청
세종시청사 전경/시
세종시가 오는 19일 오후 3시 보람동 행복누림터 다목적 강당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세종신용보증재단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종센터 등 5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2025년 시 정책방향과 자금·금융지원,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지원사업, 창업지원사업, 지식재산 및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등을 안내한다.

2부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골목형상점가 핵심 가이드 컨설팅 특강'을 통해 소규모 상점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신청 대상이 확대된 상권별 공동마케팅 사업에 대한 현장 안내도 병행한다.

이 사업은 상권 유형별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시가 직접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업방식이 개선됐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다양한 맞춤형 정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효명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