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봉화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재정 집행 앞당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6010007911

글자크기

닫기

봉화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2. 16. 09:27

배진태 부군수, '2025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 주재
1. 봉화군, 개최 (1)
배진태 경북 봉화군 부군수(가운데)가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봉화군
경북 봉화군은 지난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배진태 부군수 주재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신속집행 및 소비투자 집행 목표, 집행률 제고방안, 대규모 투자사업 추진 현황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지방재정 신속집행은 상반기 적극적인 집행을 통해 재정운용의 선순환을 도모하고 연말 예산집행 쏠림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의 중점 정책으로, 최근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인해 열악한 경제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한 방안으로 추진하고 있다.

봉화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보다 실질적인 재정집행 추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투자사업을 관리하는 등 재정집행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배진태 부군수는 "침체된 민생경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국가재정정책인 신속집행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모든 부서에서는 사업별 추진계획을 면밀히 검토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