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애인복지 도와줄 곳 찾습니다”…경기도,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4010001165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2. 04. 08:22

비영리법인·대학·연구소 대상…각 사업별 최대 3000만원 지원
경기도 로고
경기도가 '2025년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4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도내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장애인복지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장애인복지를 연구하고자 하는 대학과 연구소다.

지원주제는 고령·여성·유형별 장애인 지원사업, 시청각중복장애인 등 소수장애인 지원사업, 장애인 성(性) 관련 상담·교육사업, 장애인 사회참여 및 교육훈련 사업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단체별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별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다만 신청단체는 지원금액의 10% 자부담 편성을 준수해야 한다. 경기도는 총예산 3억원 범위에서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에서 △상근인력이 없는 단체 △최근 1년간 장애인복지 관련 실적이 없는 단체 △중대한 위반사례로 적발·고발되거나 물의를 일으킨 단체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동일한 사업으로 최근 3년 연속 사회복지기금을 지원받은 사업 △타 기관(부서)에서 지원 예정인 사업 등은 제외된다.

장애인복지 증진과 우수 복지 프로그램 발굴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한 이번 지원사업에 많은 단체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