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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및 협업기관 분야별 상담반(20명 내외)이 지자체 상담장에서 직접 지역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 및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처리해주는 국민 소통 창구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권익위 조사관과 대한법률구조공단, 사회복지협의회 등 18명이 참여해 행정, 문화, 교육, 복지, 노동, 산업, 농림, 환경 등 생활 속 각종 고충 불편을 상담할 예정이다.
또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는 민사, 형사 등 생활법률 분야 상담과 한국소비자원에서는 휴대전화 구매, 인터넷 상품가입 등 소비자 피해구제 등 불만사항 처리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는 지적 관련 분쟁을 상담해 준다.
특히 서민금융 진흥원에서는 취약계층의 금융을 상담해 주고, 복지 사각지대의 비수급 빈곤층 등을 대상으로 민간복지자원을 연계하여 지원해 줄 계획이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17일 시청 3층 대회의실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