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주대, 첫 도서관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상 휩쓸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2010013977

글자크기

닫기

청주 이정규 기자

승인 : 2023. 09. 22. 15:51

문헌정보학과 R-a.k팀 '청주시 도서관 홍보 전략' 최우수
굿아이디어팀 우수, 유잼뉴짐팀 장려, ISTP팀 입선 등
문헌정보학과, 청주시 도서관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
'2023 청주시 도서관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청주대문헌정보학과 'R-a.k'팀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가 '2023 청주시 도서관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를 휩쓸었다.

22일 청주대에 따르면 이 대학 문헌정보학과 학생들이 '2023 청주시 도서관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입선을 차지했다.

'청주시 도서관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는 올해 처음 시행됐으며, 변화의 시기에 도서관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도서관의 미래상을 시민과 함께 그려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청주금빛도서관에서 개최된 이번 청주시 도서관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최종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문헌정보학과 'R-a.k'팀(석나영, 안의수, 김나정, 백주하, 이유진)이 '청주시 도서관 마스코트'를 주제로 '청주시 도서관 홍보 전략'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R-a.k'팀은 청주시 15개 특화도서관 홍보 및 브랜드화를 위해 청주지역의 정체성이 담긴 마스코트 '꾸름이'를 디자인했으며, 마스코트가 있는 국내외 도서관에 직접 연락하는 등 다양한 활동 방향과 실현 가능 여부를 확인해 좋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굿아이디어'팀(신환희)이 '한 소리 다른 색깔'을 주제로 '도서관 서비스' 분야 우수상, '유잼뉴잼'팀(박규림, 한여정)이 '청주시 도서관 통합 SNS 활용과 PR 마케팅'을 주제로 홍보 전략 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어 'ISTP'팀(윤문정, 김민선)이 'LIB SPACE 구축'을 주제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혁신' 분야에 입선했다.

R-a.k 팀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힘든 점도 많았지만, 더 성장할 수 있던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도서관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훌륭한 사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문헌정보학과 윤정옥 교수는 "이번 대회의 수상은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깊이 고려하고, 이론만이 아닌 지역 사회 및 현장과의 연계를 강조한 교육방침의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지역과 상생하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대외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