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부터는 게임을 연계한 기부 캠페인뿐만 아니라 디지털 서포터즈를 운영, 아동·청소년을 포함한 디지털 취약 계층 전반으로 사회공헌 활동 저변을 넓혀가며 '디지털 포용성'에 집중하고 있다.
◇ '다가치' 즐거운 게임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찾아가기'
카카오게임즈는 '다가치' 캠페인을 활용해 특수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관 등을 여러차례 방문하며 지식재산(IP)을 활용해 게임 문화 체험을 아이들에게 제공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4D VR 게임 버스를 비롯해 점자블록, 라이언 포토존 등 카카오게임즈만이 가지고 있는 지식재산(IP)를 활용해 게임문화 체험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게임이 가진 재미를 전달해 왔다.
두 번째 캠페인은 게임 연계 프로젝트로 2020년 6월부터 '어린이재단 난방비 기부 패키지' 등을 모바일에서 판매해 게임과 기부를 동시에 하는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소외계층과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해 물품 기부 및 카카오프렌즈 IP를 통한 교육 지원과 서포터즈 운영을 통한 재능 기부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캠페인을 실천해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PC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수리한 사내 업무용 PC를 기부하는 'PC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디지털 교육과 여가 생활을 누리지 못했던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올 3월에는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 디지털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금호행복시장의 소상공인들을 직접 만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달 18일부터는 '디지털 서포터즈 2기'의 모집을 시작하며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연 이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누군가에겐 당연한 디지털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디지털 포용성'을 모토로 다 같이 즐거운 일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