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협은행, ‘2020 온라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1110010006512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0. 11. 10. 16:55

NH농협은행은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020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대회를 말한다.

대회는 기업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뉘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업 부문은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중소·대기업 임직원 등이 대상이다. 일반 부문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으로 인공지능(AI)과 핀테크 기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농협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를 활용한 혁신적 핀테크 서비스 개발, AI기술을 활용한 농협금융 연계 서비스 개발 등 2가지 분야에 각각 참여하거나 2가지 분야가 결합된 부문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참가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구체적인 결과물로 창출될 수 있도록 농협API와 AWS(아마존웹서비스) 사전 기술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예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선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수상팀은 NH농협은행장 표창을 비롯해 총 250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기업 부문 수상팀에게는 디지털 혁신기업 육성 협업 프로그램인 ‘NH디지털첼린지플러스(Challenge+)’ 지원 혜택이, 일반 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 신규직원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 등이 제공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농협은행의 AI·핀테크 혁신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농협은행과 함께 디지털 비전을 꿈꾸고 실현하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