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 3년간 안산에서 열린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714010008489

글자크기

닫기

나경식 기자

승인 : 2020. 07. 14. 15:26

안산시-대한씨름협회, 2022년까지 안산 씨름대회 개최 업무협약 체결
윤화섭 시장 “안산을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 제공…지역경제 활성화 도움 되길”
안산,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 개최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이 14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안산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유치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 대한씨름협회와 손을 잡고 2020~2022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한다.

안산시는 14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팔용 대한씨름협회장이 ‘안산 김홍보 장사씨름대회 유치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안산에서 열리게 된다. 시는 대회장소 제공 등 행·재정적 지원을, 대한씨름협회는 씨름장 설치 등 대회 준비와 진행을 각각 맡는다.

시는 올해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 시기를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이다.
박팔용 대한씨름협회장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단원 김홍도의 도시’ 안산에서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가 열리게 됐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민들에게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단원 김홍도의 고장인 안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민족 고유의 전통스포츠인 씨름 대회를 안산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김홍도 축제와 연계한 대회 개최로 안산을 찾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