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간] 창조경제의 실천 방안과 전략 ‘창조경제 한국을 바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856185

글자크기

닫기

김수경 기자

승인 : 2013. 08. 21. 09:47

저자 민진규가 제시하는 한국경제의 돌파구
창조경제의 실천 방안과 전략을 심층있게 다룬 신간 '창조경제 한국을 바꾸다'가 출간됐다. 

저자 민진규는 창조경제의 필요성을 정확히 짚어보고 어떤 방향으로 정책을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창조경제가 ‘과학기술과 ICT의 융·복합’만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지적한다. 창조경제는 경제민주화를 실천해 중소기업을 살리고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때 진정한 복지사회가 구현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또 창조경제를 둘러싼 여러 가지 오류와 편견, 주요 쟁점 사안을 통해 새로운 생존 전략으로서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나뉘어 창조경제에 대해 꼼꼼히 분석하고 있다. 1장에서는  '창조경제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2장에서는 '창조산업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박근혜 정부의 창조산업에 대해 살펴본다. 

3장 '창조경제는 경제민주화에서 출발한다'에서는 경제민주화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이루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4장 '창업활성화는 창조인재에서 출발한다'와 5장 '창조경제로 일자리를 창출하라'에서는 인재 육성의 필요성과 정부의 구체적인 지원을 강조한다. 

6장 '창조경제는 정부 3.0으로 하라'에서는 정부 3.0 시대의 창조경제에 대해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7장 '창조경제의 7가지 대표적 오류들'에서는 '과학기술과 ICT융·복합이 창조경제의 핵심이다?', '청년창업을 활성화시켜 실업을 해소하겠다?', '박근혜 정부 5년에 창조경제를 구축할 수 있다?' 등 창조경제와 관련 깊은 키워드 7가지를 분석하고 있다. 

288면. 글로세움 펴냄
김수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