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나주시의회, 청렴한 의정활동 다짐…공정하고 투명한 의회상 구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2010000805

글자크기

닫기

나주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04. 02. 08:53

2025 나주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윈회 위원 7명 위촉
나주시의회
이재남 나주시의회 의장(왼쪽 네번째)이 지난 1일 '2025년 나주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을 위촉한 후 위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나주시의회
전남 나주시의회는 청렴한 의정활동과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상을 구현한다.

나주시의회는 지난 1일 '2025년 나주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호선하고, 행동강령 교육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나주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제6조에 따라, 나주시의회 의원들의 행동강령 위반행위가 발생했을 시 신고·접수 및 조사·처리에 관한 사항 등 자문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출범한 자문위원회는 위촉직 위원 7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3년이다.

이재남 의장은 "이번 자문위원회 개최를 통해 우리 나주시의회가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며 자문위원회의 활발한 운영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주시의회 의원 전원이 행동강령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