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포천시, “더 큰 포천, 더 행복한 경로당 실현”...포천동 세영리첼 경로당 개소식 개최
0
김용태 국회의원(앞줄 오른쪽 두 번째부터), 임종훈 포천시의장,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달 31일 열린 세영리첼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천시
경기 포천시는 지난달 31일 포천동 세영리첼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6개 동 454세대 규모의 세영리첼아파트는 올해 2월 해당 시설을 경로당으로 등록했다.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상 2층, 연면적 164㎡ 규모로 조성됐다.
시는 경로당에 필요한 생활 집기를 지원해 어르신들이 건강, 문화, 여가 등 프로그램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4 포천시, “더 큰 포천, 더 행복한 경로당 실현”...포천동 세영리첼 경로당 개소식 개최
0
지난달 31일 오픈한 포천동 세영리첼아파트 경로당 내부 모습/포천시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가까운 곳에 넓고 깨끗한 경로당이 생겨 기쁘다"며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고 하니 열심히 배우고 즐기겠다"고 말했다.
황옥란 노인회장은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며 "더 큰 포천, 더 행복한 세영리첼 경로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어르신이 함께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세영리첼 경로당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인근의 포천천을 정비해 수변공원으로 조성하는 '포천천 블루웨이' 사업을 비롯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즐기실 수 있는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