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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는 인도네시아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 및 확장세를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여 동남아 대표 할랄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포석이다.
말레이시아는 아세안(ASEAN)의 상징적인 경제 대국이자 국교가 이슬람교인 대표적인 할랄 시장으로 동남아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다. 말레이시아 베이커리 제품 시장도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농식품수출정보(KATI)에 따르면 2023년 말레이시아 베이커리 제품의 시장규모는 약 4조 4000억원 수준이며, 5년(2024~2028년)간 매년 5.19%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뚜레쥬르는 말레이시아까지 진출하며 해외 총 9개국에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MF 계약 체결 후 올 상반기 내 현지 1호점을 열고 출점을 확산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베이커리 제품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식사빵부터 간식빵, 케이크 및 음료 등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에 기반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앞서 회사는 2011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했으며 2019년에 인도네시아 브카시 지역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인도네시아 공장을 기반으로 한 공급망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다. 2023년 인도네시아 매출은 전년 대비 20%, 영업이익은 27% 상승했으며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영업이익률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서도 뚜레쥬르의 건강하고 신선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하여 동남아시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인도네시아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기반과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사의 인프라 등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