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통합 돌봄 ‘건강백세운동교실’, 국건강보험공단 ‘우수사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6010002551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1. 06. 10:23

clip20241106073726
부천시 통합돌봄 특화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모습./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통합돌봄 특화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주관 '2024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원미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부천형 통합돌봄 특화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수강자에게 신체활동(운동), 건강교육 프로그램 등 제공을 통해 신체기능 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통합돌봄 필요도 조사와 자동 가스차단기 제공 등 통합돌봄사업을 연계해 그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 교실 참여 한 수강생은 "건강백세운동교실을 통해 건강증진 효과를 느끼고 통합돌봄서비스를 알게 돼 좋다. 가스타이머를 받아서 든든하다. 앞으로도 통합돌봄서비스를 잘 활용할 것"이라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건강보험공단과 협업으로 통합돌봄 특화 건강백세운동교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공· 민간 통합돌봄담당자들이 돌봄현장에서 질 높은 노인의료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통합돌봄사업은 2019년 선도사업을 시작으로 고령화 사회 진입에 대비해 급증하는 돌봄 수요를 해결하고 가족에게 집중된 돌봄부담을 줄이기 위해 돌봄대상자 중심 의료돌봄서비스 연계·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