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청년 e스포츠 페스티벌 누적 관객 3천명 성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10001226

글자크기

닫기

부산 허균 기자

승인 : 2024. 11. 04. 14:05

T1이 BLG 3-2로 꺾고 통산 5회 우승 달성
부청년·SBXG, 지속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스포츠
부산 밀락더마켓에서 부산청년정책연구원과 SBXG가 공동으로 개최한 부산청년 이스포츠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부산청년정책연구원
부산청년정책연구원 공지흔 원장(좌), SBXG 임정현 대표(우)
공지흔(왼쪽) 부산청년정책연구원장과 임정현 SBXG 대표가 부산청년 이스포츠 페스티벌의 지속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산청년정책연구원
사단법인 부산청년정책연구원과 SBXG가 지난 달 26~27일, 11월 3일 공동으로 개최한 부산청년 이스포츠 페스티벌이 성료했다.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은 부산의 청년을 위한 문화와 콘텐츠, 정책 등에 대한 기획·연구하는 대표적인 청년정책 연구기관이며, SBXG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리그를 비롯해 카트라이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발로란트, 이터널리턴 등 전 세계 게임리그에서 활동 중인 이스포츠 구단 FearX를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행사는 밀락더마켓과 삼정타워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렸으며,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세미파이널과 파이널 뷰잉파티를 비롯해 코스프레, DJ 공연, 마우스포테이토 게임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밀락더마켓과 삼정타워 측에 따르면 행사가 진행된 3일 간 누적 관객이 3000명을 넘어섰다. 특히 기존에 세미파이널 기간에만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던 밀락더마켓의 경우 페스티벌의 뜨거운 열기에 고무돼 결승전 뷰잉파티의 추가 개최를 행사 주최 측에 요청하기도 했다.
또 이번 행사를 기획한 부산청년정책연구원 공지흔 원장과 SBXG 임정현 대표는 행사기간 중 업무협약 체결을 하고, 부산청년 이스포츠 페스티벌의 지속적인 개최를 위한 조직위원회의 구성과 내년 페스티벌의 확대 개최 등에 합의했다.

김덕열 부산청년정책연구원 이사장은 "부산과 청년, 이스포츠를 연결해 부산만의 이스포츠 문화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다"라며 "내년부터 행사 규모의 확대는 물론 지역색을 더욱 강화해 부산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4 LoL 월드 챔피언십(일명 롤드컵)결승은 한국 LCK의 대표이자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명문팀으로 꼽히는 T1과 중국 LPL 스프링과 서머시즌 우승팀 BLG가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T1이 BLG를 3-2로 꺾고 통산 5회 우승을 달성했다. 2025 LoL 월드 챔피언십은 중국에서 열릴 예정이며, 해당 기간에 제2회 부산청년 이스포츠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