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과 예산군립도서관이 복합문화센터 내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이점을 활용해 지역 어르신이 도서관과 독서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특히 오후 1시부터는 노인복지관 금강홀에서 경상대학교 중문과 한상덕 교수를 초청해 '고전으로 배우는 내 인생, 아모르 파티' 강의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 접수 없이 당일 200명 이내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한상덕 교수는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고전 강의를 노래와 이야기로 쉽게 풀어내며, KBS '생생투데이'나 MBC '생방송 전국시대'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는 등 인기 특강 강사로 활동 중으로 인생 역정과 중국 고전 명구를 통해 솔직 담백한 삶의 지혜를 전달한다.
문화 강좌 외에 어르신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은 생활에서 즐기는 취미와 독서를 연계한 체험활동과 비도서 형태 독서 체험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다.
야외도서관도 운영하며, 일행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도 펼쳐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어르신들이 책 읽기와 도서관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여럿이 함께 오셔서 보고, 체험하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어울림 마당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