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대상 다채로운 정보 제공 등
|
구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회다.
전국 공공기관·기업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역량을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구는 올해 수상을 포함해 2023년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기초지자체 중 압도적인 SNS 소통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공공부문 총 91곳이 지원한 가운데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성과를 이뤘다.
구는 66만 주민의 다양한 관심사를 만족시키는 유용한 문화·생활 정보, K팝 댄스 챌린지 등 참신한 구정 홍보를 통해 구민과 소통해 온 점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구는 공식 SNS계정으로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카카오톡 등 7개 채널 운영을 통해 구정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 SNS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살기 좋은 명품 도시 송파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SNS를 통해 주민 삶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계절별·테마별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