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천시, ‘2024년 영천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3010012359

글자크기

닫기

영천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09. 23. 15:49

청년들이 직접 축제 기획 주도
영천 청년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영천시
영천 청년의 날 기념행사 홍보 포스터/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청년 문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영천시는 오는 28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청춘이 불타오르는 딱 지금!(청불딱지)'라는 주제로 '2024년 영천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주도하는 청년 참여 형 축제로, 식전공연, 기념식, 초대가수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청년창업가의 다양한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청년 고리 로컬마켓(플리마켓)과 청년문화축제가 시작되며, 오후 9시까지 식전공연과 청년의 날 기념식과 초대 가수 공연(우디, 양다일, 래원 등)이 펼쳐진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과 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돼 있으며,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영천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청년의 권리 보장과 청년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펼쳐지고 있으며, 청년 문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