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성길 선문대 교수 ‘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2010007858

글자크기

닫기

기자 이신학 기자

승인 : 2024. 07. 12. 10:50

선문대  김성길 교수
제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선문대 물리치료학과 김성길 교수.
선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김성길 교수가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제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12일 선문대에 따르면 1991년에 제정된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학술상으로, 지난해 국내 이학·공학·농수산학·보건·종합 등 과학기술 분야 학술지 발표 논문 중 학회별로 가장 우수한 논문을 시상한다.

김 교수는 '물리치료 바이오피드백의 정의 및 범위와 활용법: 체계적 문헌 고찰'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이번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해당 연구는 국내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광범위한 문헌 고찰을 통해 바이오피드백의 여러 유형과 효과를 분석했으며, 물리치료 분야에서 실질적인 적용 가능성을 탐구했다.
특히 바이오피드백의 생리학적 및 생체역학적 측면을 고찰해 물리치료에서 최적의 바이오피드백 방법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김 교수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도움을 준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 과학 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연구원들과 함께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