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북교육청, 교사 수업성장 위한 ‘수업나눔 콘서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0010006445

글자크기

닫기

전주 윤복진 기자

승인 : 2024. 07. 10. 13:57

수업전문가인 수석교사 26인의 다채로운 수업 공개
수업나눔
전북교육청은 교사 수업성장을 위한 '2024. 중등 수석교사 수업나눔 콘서트'를 오는 1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개최한다./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은 교사 수업성장을 위한 '2024. 중등 수석교사 수업나눔 콘서트'를 오는 13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등 수석교사회(회장 손영란)를 중심으로 한 이번 수업나눔 콘서트에는 수업전문가이자 좋은 수업을 고민하는 수석교사 26인이 참여해 다채로운 수업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회식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전주대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옥현진 교수(이화여대 사범대학)가 '주도적인 학습자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맡아 학생 질문과 디지털 탐구 기반의 학습에 대해 안내한다.

이후 본격적인 수업사례 나눔은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활용 수업 △수업 평가·혁신 수업 △깊이 있는 수업 등 세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교양동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섹션 1의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활용수업에서는 최첨단 AI와 챗봇활용 및 에듀테크 수업을 중심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수업모형의 효과적인 적용을 고민해온 수석교사 8인이 수업사례를 발표하고 학생들의 수업산출물을 통해 학생성장과 배움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자리로 꾸며진다.
섹션 2의 수업·평가 혁신에서는 백워드 설계, 과정 중심 평가, 루브릭 만들기 등 평가를 강조하는 수업사례를 주제로 9인의 수석교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수업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섹션 3의 깊이 있는 수업에서는 9인의 수석교사가 질문과 탐구를 중심으로 한 질문기반의 탐구학습 등 다양한 탐구학습과 학생들의 배움을 이끌어 내는 다양한 수업사례를 공유한다.

26인의 수석교사들은 90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진행해 온 수업사례를 공개하는 한편 수업에 활용하면 좋은 별별꿀팁도 소개하며 일선 교사들의 수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미래 교육의 선구자로 수업연구에 매진하는 수석교사들이 앞장서서 교육 현장의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수업연구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이번 수업나눔 콘서트는 디지털 리터러시와 AI 기반의 수업역량, 수업혁신과 평가를 중심으로 한 수업, IB 교육에서 강조하는 이해중심의 깊이있는 수업 고민의 산물을 선보이기 때문에 많은 교사들이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복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