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천군, 제안제도 운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8010004519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7. 08. 09:44

1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제안제도 운영평가 최우수상 수상
김학동 군수(왼쪽 여섯번째)는 '경북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직원들과 기념촬영 했다./예천군
경북 예천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한 '2023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2011년부터 1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2023년 제안제도 현황에 대한 제안 운영실적, 특수시책, 홍보 노력도, 자체 공모제안,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활동 실적, 기관장 관심도 등 9개 항목에 대해 심층적인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군부 최우수상을 받은 예천군은 젊은 공직자를 대상으로 상시 제안 활성화를 위한 '혁신주니어보드' 운영과 관내 현장을 직접 방문해 문제 해결 방향을 토의하고 관리하는 '주민숙원사업' 등 지역 실정에 맞는 제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으며 평소 혁신 의지를 갖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한 공직문화가 좋은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제안제도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안제도는 생활 불편사항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 주요시책으로 군에서는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제도개선, 군정 발전 제안, 생활불편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군민과 함께 발전하는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