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양대 ERICA, ‘공장 자동화 로봇 개발’ 캐논코리아 프로젝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2010001710

글자크기

닫기

반영윤 기자

승인 : 2024. 07. 02. 18:28

[캠퍼스人+스토리]
지난달 27일 안산 ERICA IC-PBL 센터
캐논코리아·안산상공회의소와 문제 점검
한양대 IC[PBL
이병주 한양대 ERICA 전자공학부 교수(오른쪽)와 신진호 캐논코리아 매니저(왼쪽)가 지난달 27일 경기 안산시 소재 한양대 ERICA IC-PBL센터에서 열린 성과발표 워크숍에서 한 학생에게 프린터 조립 공정 과정 결과물에 대해 질문하고 있다. /한양대
clip20240501094248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학생들이 '공장 자동화를 위한 지능형 로봇 개발'을 주제로 캐논코리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일 한양대에 따르면 한양대 ERICA는 지난달 27일 경기 안산시 소재 한양대 ERICA IC-PBL 센터에서 캐논코리아 프로젝트 중 지능형 로봇 개발 결과를 발표하는 IC-PBL 프로젝트 성과 발표 워크숍을 개최했다.

IC-PBL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지역사회 기관과 함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현장 직무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은 해당 프로그램으로 기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한양대 ERICA는 이번 IC-PBL 프로젝트에서 캐논코리아, 안산상공회의소와 함께 '로봇을 이용한 프린터 조립 공정'에 관한 현장 문제를 찾아냈다. 한양대 ERICA 학생들은 프린터 조립공정 자동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로봇 데모를 발표했다.
신진호 캐논코리아 매니저는 "한양대 ERICA와 함께 한 이번 IC-PBL 프로젝트는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탐색적 아이디어를 얻은 시간이었다"며 "캐논코리아와 한양대 ERICA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로봇 관련 인재들을 양성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병주 한양대 ERICA 전자공학부 교수는 "캐논코리아 프린터 조립공정에는 공정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IC-PBL 교육 협력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기업에서 겪는 문제를 접해보고 기업은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성과를 찾았기를 바란다"고 했다.
반영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