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서, 평택청소년경찰 발대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3010006905

글자크기

닫기

평택 이진 기자

승인 : 2024. 06. 13. 13:54

학교 분야 평택형 시민안전모델 완성
평택서, 평택청소년경찰 발대식 가져
13일 평택경찰서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평택청소년경찰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평택경찰서
경기 평택경찰서는 13일 3층 대강당에서 '2024년 평택청소년경찰'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장정진 서장을 비롯해 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청 관계자와 금년 새롭게 임명된 초·중·고교 평택청소년경찰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평택청소년경찰은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직접 토론과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찰의 청소년 보호와 지원 분야에 대한 정책을 발굴하고 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9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나 올해는 이보다 많은 48명의 학생이 참여해 학교폭력 등 청소년 정책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고 평택경찰서는 설명했다.
평택경찰서는 청소년경찰의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 경력을 인정할 수 있는 '평택청소년경찰 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학생에게는 자부심을 갖게 하고 상급학교 진학과 취업 등에 도움이 될 수 있게끔 했다.

장정진 서장은 "경찰의 청소년 보호와 지원 정책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고자 이렇게 직접 참여한 여러분의 관심과 의지에 감사하다"며 "평택청소년경찰의 활약은 학교 분야에서의 평택형 시민안전 모델을 완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