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시, ‘판(PANN) 1기’ 우수기업 3사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08010003611

글자크기

닫기

수원 홍화표 기자

승인 : 2024. 05. 08. 16:01

㈜미메틱스, ㈜선진알씨에스, ㈜더블유지에스
IR데이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수원시
수원특례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1기를 열고 투자사 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바이오기업인 ㈜미메틱스가, 최우수상은 ㈜선진알씨에스, 우수상은 ㈜더블유지에스가 차지했다.

㈜미메틱스(수원시 창업지원센터)는 피부 미용 패치 제조 기업이고, ㈜선진알씨에스(영통동 경희대창업보육센터)는 건설용 클라이밍 시스템 사업을 한다. ㈜더블유지에스(천천동 성균관대 창업보육센터)는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제조용 공정진단 솔루션 기업이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은 수원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 강화,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기 참여기업을 모집했는데, 60개 기업이 참여해 서류평가를 거쳐 7개 사가 선정됐다. 이후 7일 열린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에서 7개 기업이 IR 발표를 하고,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를 비롯한 투자사 관계자들이 사업역량·사업성·기술성·시장성·파급력 등을 심사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투자사는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비공개 IR과 투자심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참여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 관계자,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가 기업 투자의 판을 키워 기업들이 훌쩍 뛰어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수원이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판(PANN)은 'Potential, Accelerate, Next, Navigate'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로 '기업의 잠재력을 깨워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다'라는 의미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