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시,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06010001938

글자크기

닫기

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5. 06. 09:29

놀이기구 등 즐기며 행복한 시간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이 5일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영주시
경북 영주시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일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했다.

6일 영주시에 따르면 영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로토닌 예술단의 흥겨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유캔스포츠 댄스팀 공연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기념식 후, 어린이와 가족들은 △꽃으로 키링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핸드페인팅 △세계전통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과 △전차바운스 △런닝맨바운스 △범퍼카 △기차놀이 등의 놀이기구를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1978년 제1회 백일장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사생대회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재능을 펼치는 시간이 됐다.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OO(남, 7세) 아동은 "범퍼카랑 전차바운스가 정말 재밌었어요. 매일 매일 어린이날이면 좋겠어요"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박남서 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영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